티스토리 뷰

 지난주 고양 스타필드가 Pre open한 것이 화제였습니다. 이미 하남 스타필드가 입소문을 탄 만큼 고양에 새로 만들어지는 스타필드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높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게다가 프리 오픈 기간동안 아쿠아필드, 브릭라이브 50% 할인 혜택이 주어기지 때문에 많은 인파가 몰려들 것은 예상가능 했습니다.


 평소 하남 스타필드를 자주 찾는 저희 가족은 고양 스타필드 프리 오픈 기간 중 첫번째 주말인 토요일 고양 스타필드를 방문하여 아쿠아필드까지 즐기고 돌아왔습니다. 수영을 좋아하는 저희 가족의 성향상 찜질스파는 이용하지 않고 워터파크만 이용했기 때문의 아쿠아필드 비교 체험기는 워터파크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1. 고양 아쿠아필드 엄청난 대기가 필요하다?

 프리오픈 주말의 첫날이고, 폐장시간이 빠르기 때문에 사람들이 쇼핑몰 내부를 둘러 보느라 아쿠아필드에는 사람이 얼마 없을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또 하남 스타필드에 있는 아쿠아필드도 초반에는 사람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고양 스타필드도 마찬가지 일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예상을 비켜가 아쿠아필드 앞에 대기한 인파는 많았고, 번호표를 받아들었을 때 대기 인원은 138명이었습니다. 또한 사람이 너무 많이 몰렸기 때문에 저희가 가고자 했던 루프탑풀은 인원이 너무 많아지면 발권이 불가할 수도 있다는 안내를 받았지만 일단 기다렸습니다.

 

 다행이었던 점은 창구의 직원들의 일처리가 빨라서 였는지 138명을 기다려야 했음에도 불구하고 약 25분 정도 대기 했다는 점이었습니다. 걱정했던 것과 달리 루프탑풀의 발권도 문제 없이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8월 초 극성수기에 하남 아쿠아필드에서 별다른 대기없이 쉽게 입장할 수 있었던 점을 생각해 보면 고양 아쿠아필드의 대기인원이 얼마나 많았는지 쉽게 짐작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2. 가격은 고양 아쿠아필드가 더 싸다!

 하남스타필드의 워터파크 이용가격은 성인기준 평수기 38,000원, 성수기 52,000원입니다. 찜질스파와 결합한 복합권은 없고, 찜질스파 가격은 주말/공휴일 기준 22,000원입니다. 반면 고양스타필드의 워터파크인 루프탑풀의 가격은 30,000원이며 평수기와 성수기의 구분을 두고 있지 않습니다. 찜질스파는 하남과 마찬가지로 주말/공휴일 기준 22,000원이며 루프탑풀과 찜질스파를 함께 묶은 복합권은 42,000원 상품이 있어서 선택의 폭이 더 넓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양스타필드에서 프리오픈 기념으로 진행하고 잇는 50% 할인을 받으면 찜질스파+루프탑풀 복합권은 21,000원이 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몰린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하남스타필드의 경우 가격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많지는 않습니다. T멤버십 회원, 이마트 맘키즈 회원, 스타필드 멤버십 회원에 한해 최대 20%의 할인 혜택이 있고, 온라인 예약을 할경우 성수기 주말기준  성인 40,000원 가격으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가격 경쟁력은 하남보다는 고양 스타필드가 더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향후 고양스타필드에서 어떠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느냐에 따라 고양 아쿠아필드의 가격적인 매력이 더욱 돋보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3. 워터파크 시설은 하남이 더 매력적

 하남 스타필드의 워터파크는 실내와 실외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실내는 유수풀, 슬라이드, 키즈 슬라이드, 키즈풀 등 남녀노소가 모두 좋아할 만한 시설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실내 워터파크라고 해서 답답한 분위기거나 사람들 목소리가 울려서 시끄러운 것이 아니라, 벽체가 통유리로 되어 있어 밖의 탁 트인 전경을 실내에서 감상하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구조입니다. 또한 실내 시설이 있기 때문에 실외의 기상여건과 관계없이 워터파크를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실외시설은 현재까지 국내 최장으로 알려진 L자형 인피티니 풀이 넓게 펼쳐져 있고, 그 뒤로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샌드풀과 주니어풀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남한강 조망의 인피니티풀은 산과 강으로 어우러져 인공구조물이 보이지 않는 뷰로 위의 사진과 같이 자연과 함께 하는 경치를 감상하며 그야말로 여유로운 수영을 즐길 수 있도록 잘 구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긴 인피니티풀과 함께 어우러진 조망은 그 어느 곳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도 한 폭의 그림같은 사진을 얻을 수 있을 만큼 경치가 아름답습니다. 
 

 

 반면 고양스타필드는 실내 워터파크가 없이 실외인 루프탑풀만 있습니다. 인피니티풀이 있기는 하지만 하남에 비해 규모가 작고, 풀나인틴이라는 풀장이 하나 더 있어풀장은 성인이 즐길 수 있는 풀장은 2개가 있는 셈입니다. 풀장은 사이즈가 작고, 부대시설이 차지하는 면적이 오히려 넓어 물놀이를 충분히 즐기기에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또한 북한산을 배경으로 한  view point가 핵심이지만 풀장과 북한산 사이를 가로막고 있는 건물과 아파트형 공장인듯한 건물의 굴뚝과 같은 모양의 건축물로 인해 아쉬움이 있는 뷰였습니다. 또한 고양스타필드 주변에는 아래 사진과 같이 공사중인 건물이 많아 여유로운 뷰를 즐기기에는 아직 어수선한 분위기였습니다.

 

 

 워터파크 시설뿐만 아니라 입구 및 정산소, 탈의실도 전반적으로 하남스타필드의 시설이 더 우위에 있음은 부정하기 힘들었습니다. 탈의실의 경우, 고양 아쿠아필드의 사물함 간격이 너무 좁아 한 두팀만 같은 열에 있는 사물함을 사용하게 되면 불편함을 느낄만한 간격이었습니다. 또한 프리오픈이었기 때문인지, 아니면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몰린 탓이었는지는 모르겠지만, 고양의 경우 수건을 1인당 2장씩 제한하여 제공해주고 있었습니다. 반면 하남은 사우나 앞에 수건을 쌓아 놓고 고객들이 자유롭게 수건을 사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수건 사용량이 많은 고객이라면 이 부분을 불편해 할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4. 사우나 시설은 고양 아쿠아필드가 한수 위

 워터파크를 기준으로 평가해 보았을 때는 시설적인 측면에서는 하남 아쿠아필드가 더 나았습니다. 하지만 사우나 시설은 오히려 고양 아쿠아필드가 훨씬 좋았다는 평을 남기고 싶습니다. 고양에 있는 사우나 시설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점은 바로 다양한 종류의 탕이 5~6종류가 있었다는 점입니다. 또한 각 탕의 사이즈도 넓어 편하게 휴식을 취하기에는 더없이 좋았습니다. 바데풀, 바이탈리티풀 등  다양한 종류의 탕에 몸을 담그며 피로를 푸는 즐거움은 하남에는 없었던 즐거움이었습니다. 찜질 스파에는 입장하지 않아서 평가하기 어렵기는 하지만 고양 아쿠아필드의 강점은 워터파크보다는 찜질스파가 아닌가 하는 추측을 할 수 있었습니다. 


5. 가격은 더 비싸지만 순수하게 가족 물놀이를 즐기려면 하남스타필드가 더 우위

 전체적으로 평가해 보았을 때, 워터파크 만족도 측면에서는 하남스타필드가 더욱 높았다고 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고양 아쿠아필드가 훨씬 경쟁력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양 아쿠아필드 루프탑풀을 원래 가격에 즐기기에는 같은 가격에 이용할 수있는 다른 시설이 좋은 워터파크도 얼마든지 많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하남 아쿠아필드의 경우 실내외의 시설이 충분히 잘 갖추어져 있고 다른 워터파크에서 찾아보기 힘든 뷰까지 갖추었기 때문에 가격을 넘어서는 경쟁력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양 vs 하남 스타필드를 비교하고 싶다면,

바로가기 http://healthypreemie.tistory.com/2 (고양스타필드 방문기 - 하남과 비교하여)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